게시판

사이트명:현대해상 보험견적몰 | 주소: 종로구 율곡로1길 7, 401호 (수송동,서머셋팰리스) | 대표 : 유미현
COPYRIGHTⓒ 현대해상 보험견적몰. All Rights reserved.

육아정보

태아사랑 태아보험

.board_menu {width:1000px; margin:0 auto; text-align:left;} .board_menu > a {display:inline-block; float:left; line-height:40px; font-size:20px; text-align:center; width:200px;} .board_menu > a.on {background-color:#e4631b; color:#fff;}
어떠한 신체든 어른보다 연약한 몸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에게 종종 발생할 수 있는 영유아 중이염 혹은 신생아 중이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유아중이염은 고막 안쪽에 위치한 중이에 세균이 감염되어 나타는데 귀에 통증이 있고 열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이 심해질 경우 고막이 터지면서 고름이 나오는데 이로 인해 고막에 물이 차면서 먹먹한 증상이 나오고 청각장애까지 유발한다고 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유아 중이염은 3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무려 80% 비중으로 나타나는데 생후 6개월부터 나타나서 만 2세 이후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데 이 때 비염과 감기로 인해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영유아 중이염에 걸리면 갑자기 아이가 많이 울게 되고 귀를 잡아당기고 짜증을 내기도 합니다.
또 귀에서 진물이 나오기도 하고 잠을 설치며 균형을 잘 잡지 못하고 작은 소리에는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 영유아 중이염을 의심하고 바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봐야 합니다.